검정개요

Korea roller sports federation Certified Instructor (KCI)

롤러스포츠 세부종목에 대한 지도자 자격심사를 통하여 지도자 양성 등의 사업을 수행하며 자격검정은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본 연맹 교육자격검정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진행됩니다.
본 자격검정은 실기동작을 평가하는 레벨1 및 레벨2와 지도자격을 평가하는 준지도자,정지도자 마스터로 구분됩니다.

기술자격 검정개요

Level1 또는 Level2 자격은 실기동작을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을 뜻 하며, 지도를 하기 위해서는 준/정지도자 자격을 취득해야 합니다..
자격등급 자격종목 응시자격 신규 응시료 재응시 응시료 이론 합격 실기 합격
Level 1 스피드
스케이트보드
인라인하키
인라인프리스타일
초등학생 이상 12만원 10만원 미실시 70점 이상
Level 2 스피드 Level 1 취득자 12만원 10만원 미실시 70점 이상
Level1 과 Level2 동시 응시 불가



지도자격 검정개요

준지도자는 초급 및 중급자를 지도할 수 있는 사람을 뜻하며, 정지도자는 중급 및 고급자를 지도할 수 있는 있는 사람을 뜻 합니다..
레벨1 또는 레벨2 자격을 취득하지 않아도, 준지도자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자격등급 자격종목 응시자격 신규 응시료 재응시 응시료 이론 합격 실기 합격
준지도자 스피드
스케이트보드
인라인하키
고등학생 이상 25만원 10만원 70점 이상 70점 이상
정지도자 스피드 준지도자 취득자 35만원 10만원 80점 이상 80점 이상
준지도자 및 정지도자: 이론평가 및 실기평가 모두 합격 시에 자격을 취득함.
해당과목 불합격한 사람은 다음 차수 검정에서 합격한 과목은 면제하고, 불합격한 과목을 응시함.
준지도자 자격 취득 후, 1년 이상 지도 활동 경력이 있는 사람은 정지도자에 응시할 수 있음.
준지도자 응시자 중 레벨2 자격 취득자는 준지도자 실기평가 항목 중 표현평가를 면제함.



최소응시 인원

자격구분 자격등급 스피드 스케이트보드 인라인하키 인라인프리스타일
기술자격

Level1 Level2

10명 10명 10명 10명
지도자격

준지도자 정지도자

15명 5명 5명 5명
각 자격 종목별 최소 인원 미달시 자격검정은 취소될 수 있음.


단체응시

Level1 또는 Level2에 한하여 약 20명 이상 단체로 응시할 경우 본 위원회는 감독관 및 검정위원을 파견하여 자격검정을 실시할 수 있음.
이 경우, 응시 단체는 적정한 응시장소 및 응급장비를 제공하여야 하며 개인별 응시비용을 10만원으로 한다. .
일정 및 세부사항은 본 위원회와 조율함. ( 02-420-4277)

응시료 납부

1. 응시료는 참가신청 기간 전 납입이 완료되어야 하며, 미 납부시 접수가 취소 됩니다.
2. 납입된 응시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불참한 신청자는 불합격 처리 됩니다. 단, 사전 불참 사유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본 위원회가 특별한 사유로 인정할 경우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3. 입금시 응시자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납입계좌: 은행명(KEB하나은행), 계좌번호(224-890106-23505), 예금주:(사)대한롤러스포츠연맹

응시자 안내사항

1. 등록 및 접수는 반드시 교육 시작 전에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시작 30분 전 도착 요망)
2. 배번호는 등록접수 시 전달하여 드리며, 교육 및 평가시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응시자는 상호 간 인격을 존중하고 예의바른 언행을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각종 안전장구 및 장비를 올바르게 착용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야 합니다.
5. 특히 실기교육 중 사고예방에 철저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결시 또는 중도 포기한 응시자는 평가에 응시할 수 없으며 응시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7. 응시자는 검정위원 지시에 따라야 하며, 부정한 행위를 한 응시자 및 허위 기재한 응시자는 무효로 합니다.
8. 징계를받고 그 징계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 임신부, 부상자및 중증 질환자,전염성질환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9. 등록접수 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가. 성인: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 발급확인서,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나. 학생: 여권, 외국인등록증, 학생증, 주민등록증/초본, 가족관계증명서